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■ 기업 정보
CEO | 엘리엇 힐 |
창립자 | 필 나이트, 빌 보워만 |
본사 | 미국 오리건 |
창립일 | 1964년 1월 25일 |
■ 비즈니스 모델
제품 | 신발, 의류, 장비, 기타 |
자회사 | 컨버스 |
■ 매출 비중
■ 이익/성장률
구분 | 5년 평균 |
매출총이익률 | 44.5% |
영업이익률 | 12.71% |
자기자본이익률 | 40.51% |
EPS성장률 | 8.42% |
매출성장률 | 5.6% |
■ 배당
구분 | 5년 평균 |
배당률 | 1.35% |
배당성장률 | 10.27% |
■ 자사주 매입 및 소각
■ 기업 사명
"전 세계 모든 운동선수에게 영감과 혁신을 불어넣는 것"
*운동선수 : 신체를 지닌 모든 사람
■ 경제적 해자
1. 브랜드 파워 : 독보적인 마케팅과 시장 장악력으로 신발, 의류 부문 매출규모 1위
* 최근 경제적 해자에 대한 의구심과 실제로 경쟁사들에게 점유율을 빼앗기고 있는 상황으로
주가 부진으로 이어짐
■ 미래 성장 동력
- '엘리엇 힐' CEO 취임으로 과거 나이키의 영광을 되찾기 위한 노력 예정
- 찍어 누르기 상품들의 재고누적으로 프로모션을 끊임없이 하여 재고처리 하였으므로
마진율은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나 재고 해소와 제품 혁신이 맞물리는 시기에 주가 상승할 듯
- 쿠셔닝을 강조한 신발 출시 예정(많이 늦었지만 정신차림)
■ 기타 특징 및 나의 생각
- 최근 '엘리엇 힐'로 CEO 교체함
- '풋락커'와 같은 오프라인 도매&소매업체와의 거래를 줄여
경쟁 브랜드들의 제품이 고객들에게 자연스럽게 노출됨(점유율 뺏김의 원인)
- 전 CEO는 자체판매 강화를 통해 마진을 높이려는 방법을 택하였으나
기술 및 디자인에 대한 NO혁신과 고객들에게 노출감소로 인해 역풍을 맞음
- 나이키의 근본적인 부분이 흔들리고 있기 때문에 주가는 나락
- 과거로 돌아가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주가는 상승할 듯
※자료 출처 : 기업 보고서, 인베스팅, 파이낸스차트, 매크로트렌드 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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